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얀타이중국펫푸드(Yantai China Pet Foods) : 완피, 중국 반려견 간식 제조 업체

aloomberg 2021. 1. 11. 18:34

개와 고양이와 사는 14억의 중국인, 사료 간식 병원 장례, 반려동물시장 폭풍성장

 

중국 산업 연구기관 중상산업연구원(中商產業研究院)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8년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1708억 위안(약 29조원)으로, 10여년 만에 35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밝혔다.

 

출처: 뉴스핌 2019년03월13일

www.newspim.com/news/view/20190313000338

 

개와 고양이와 사는 14억의 중국인, 사료 간식 병원 장례, 반려동물시장 폭풍성장

개와 고양이와 사는 14억의 중국인, 사료 간식 병원 장례, 반려동물시장 폭풍성장

www.newspim.com

최근 중국은 인구 고령화와 결혼율 저하, 출산율 하락 등의 여러 원인으로 인해 1~2인 가구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 중국 내 반려동물 양육자는 6,120만 명으로 2018년 대비 472만 명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반려동물 시장규모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2019년 반려동물 시장규모를 보면 전년 대비 18% 증가한 2,024억 위안을 기록하였으며, 2010~2019년 10년 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무려 35%에 달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식품 시장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시장 중 소비규모가 가장 큰 부분으로 관련 시장규모는 2010년 100억 위안에서 2019년 701억위안으로 7배나 증가하였으며 연평균성장률(CAGR)은 24%에 기록중입니다.

 

국내에서도 유명한 수입사료 완피(Wanpy) 브랜드의 제조사는 중국 얀타이펫푸드(Yantai China Pet Foods) 입니다.

 

회사 오너인 하오중리는 사람용 식품회사를 운영한 경험이 바탕이 되어 펫푸드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던 중국에서 모든 검역, 검품 조근을 정부와 만들어가며 중국의 펫푸드를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고품질의 제품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미 Mars, Nestle 등 외국 유명 브랜드들은 초기 중국 반려동물 식품 시장 선점에 성공하였으나 최근 중국의 로컬 브랜드들 또한 높은 가격 경쟁력과 제품 기술력을 필두 및 새로운 유통 채널 등을 활용하여 경쟁이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그 중 반려견 간식 브랜드 완피는 작년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 솽스이(11.11 싱글데이) 기간 각 부문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 사명: 얀타이중국펫푸드(Yantai China Pet Foods)
  • 설립: 1998년
  • 매출: 2.3조 (2019)
  • 시가총액: 13조
  • 영업이익률: 8% (2019)
  • 종업원: 2,565명
  • 최근배당일: 0.09% (2020년 5월 21일)
  • 최근 재무실적:

 

Yantai China Pet Foods 실시간 주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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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tai China Pet Foods Co., Ltd. (002891.SZ) ; 중국 상하이 증권거래소

 

(21/1/11) 65.50 CNY (작년 3월 주가 대비 305%상승)

 

현재 중국은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와 비교 시 1인당 반려동물 보유율이 낮은 편이며, 앞으로 중국내 펫 문화의 지속적인 확대와 더불어 1~2인 가구의 증대 및 주민의 고령화의 추세로 인해 향후 중국 반려동물 양육자 수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